본문 바로가기

경제 - 금융

자동차 반도체 대란, 관련 수혜주 정리


최근 반도체 대란으로 신차를 구매하려면 최소 1년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전기차의 성능이 고도화될수록 반도체 수요는 점점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사실 현재 내연기관에 들어가는 자동차 반도체는 마진이 높지 않은 반도체라 반도체 업체에서도 생산을 늘리지 않고 있기 때문에 신차 수요가 줄어들 때까지는 당분간 분위기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반도체 관련 종목은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 개발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합니다. 매출 비중의 98%가 해외 수출에 비중을 두고 있어 환율 수혜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두산테스나
반도체 테스트 서비스가 주력 사업이며, 현재는 반도체 종합 솔루션 기업이 되고자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이 보급화 된다면 지능형자동차에 필요한 반도체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산테스나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CIS, SoC, MCU, Smart Card IC, RF등) 모든 공정에 대응가능한 회사입니다.


시그네틱스
반도체 패키징업(테스트포함)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제조 과정 중 후공정에 속하는 산업입니다. 현재는 영품그룹의 계열사에 속해있습니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는 자동차, 스마트폰, 컴퓨터,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리드프레임 솔루션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판매 제품은 FBGA, FC-FBGA, IC, LED, QFN, LOC, QFP, 그래핀, 티온밴드 등이 잇습니다.

매년 큰 폭의 성장을 이루고 있어 현재도 상당히 저평가 되어 있는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유니퀘스트
비메모리반도체 유통 및 솔루션 공급사업하는 업체이며, 해외의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한 반도체를 국내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판매점 계약을 통해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지원, 교육 등 토탈솔루션사업, 제품 디자인 지원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PER 10 아래로 매우 저평가 되어 있으며, 유보율이 높고, 부채 비율도 낮아 매우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