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

외국어 학습 필수 어플리케이션 5가지


최근 영어는 기본이고, 외국어 1~2개 정도는 해야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학원을 통해 많은 비용과 정기 과정이 필요했는데, 최근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비교적 쉽게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틈틈히 시간이 날 때 공부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새로운 외국어를 배울 때 가장 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오링고
마치 게임을 하듯이 단계별로 마스터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어와 영어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영어를 기초부터 배우기에는 최적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언어를 마스터하고자 한다면, 결제를 하지 않고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듀오링고는 사용자가 직접 목표를 설정해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기 때문에 목표치까지 잘 도달할 수 있게 만듭니다. 



로제타 스톤
로제타스톤(Rosetta Stone)은 25년 동안 최고의 언어학습 서비스였습니다. 특히 PC서비스에서는 따라올 업체가 없을정도로 독보적이었는데요.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업을 전환하는데는 비교적 뒤처진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25년간의 노하우는 무시 못하기 때문에 늦었지만 스마트폰 앱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서는 수십 가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사용자는 오디오를 통해 특정 언어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으며 "스토리" 기능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읽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멤라이즈
멤라이즈(Memrise)는 실제 세계에서 사용되는 구문이나 문장으로 채워진 수업을 제공하여 언어 학습 앱에서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를 해결합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실제상황을 말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을 보고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구문을 사용하여 연습 할 수 있습니다. 



Busuu
Busuu는 사용자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업계획을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언어학습에 대한 목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주제기반 학습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어휘를 배우고 대화 능력을 점진적으로 향상하도록 돕습니다. 각 수업은 이전 수업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의 기억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언어를 유창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음을 줍니다. 

 

바벨
Babbel은 학교 커리큘럼과 매우 흡사한 방식으로 온라인 교육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Babbel의 간단한 UI는 배우고자 하는 외국어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며, 지루하지 않도록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앱의 각 수업은 번역을 통해 사용자를 가르치고 단어 또는 구, 이미지의 변형, 공식 또는 비공식 여부를 포함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시스템 대화를 통해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새로운 단어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