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엔터

인도네시아 한류 이벤트 문제, 반한감정 생길까 조심


지난 11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NCT127의 콘서트가 안전상의 문제로 콘서트 도중에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약 30여 명의 관중이 실신하였지만 다행히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최근 한류 연예인들의 인도네시아 행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 10일 스트레이키즈가 자카르타 콘서트 참석으로 인천공항을 찾았고, 11월 4일에는 김세정이 자카르타에서 팬미팅을 열었습니다. 11월 6일에는 SECRET NUMBER (시크릿 넘버)의 인도네시아 공연이 있었습니다. 

지난 11월 6일에는 엑소 세훈이 자카르타에서 팬미팅 행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장소에 엄청난 인파가 몰려 행사가 급하게 종료되었습니다. 입장권이 따로 없이 백화점 중앙 무대에서 행사를 개최해 해당 백화점의 모든 시스템이 마비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 날 저녁에 팬미팅 행사가 따로 있었지만, 장소가 변경되는 등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이 팬미팅 장소까지 가지 못 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레드엔젤 위올아원 Kpop 콘서트 문제

2022년 11월 11일~12일 예정이던 Kpop 콘서트가 1주일 남기고 1월 말로 연기되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수천 명의 팬들이 환불을 요청하고 있지만 티켓 판매를 주관했던 tiket.com은 레드엔젤 관계자 공식 회신을 기다리고 있다며, 환불 조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심지어 많은 팬들이 지방에서 비행기 티켓과 호텔 예약을 한 상태이기에 이에 대한 분노가 더 커지고 있어서 빠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천 명의 팬들이 '한국소비자보호원'에 항의 메일을 보내는 등 관련 항의 방법을 공유하고, SNS 상에는 위와 같은 문제로 인도네시아 팬들의 욕설과 비난의 댓글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곧 G20 행사가 열리는 시점에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실추될까 우려스럽습니다. 앞으로도 해외에서 한류 행사가 계속 늘어 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가는 시점이어서 그동안 참아왔던 보복 소비 심리가 더 자극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가 발생한지 이제 1주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큰 행사에 많은 군중이 몰리는 것은 단연 한국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한류 연예인 행사에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주최측은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신경 썼으면 좋겠습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