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

스마트폰 성능측정 어플리케이션 TOP 5


스마트폰 성능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능 측정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쉽게 성능을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측정 결과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검색을 해보면 현재 스마트폰 성능을 측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성능을 측정하고 싶은 분들에게 다음 5가지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나씩 확인해보죠!

1. 안투투 벤치마크 - https://www.antutu.com/
애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앱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폰 이용자는 안투투 공식 홈페이지에서 apk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nTuTu Benchmark는 스마트폰 성능 측정에 있어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엔진 성능을 측정하는 것 외에도 이 애플리케이션은 배터리 성능 및 해상도를 테스트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긱벤치5 - https://www.geekbench.com/
다음으로는 GeekBench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성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안투투는 스마트폰의 전체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면, GeekBench는 CPU 성능에만 집중합니다. 단일 코어와 다중 코어 성능의 형태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eekBench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GeekBench 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은 UI 가 간단하고 테스트 방법이 쉽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3. 3D 마크 - https://www.3dmark.com/
3D Mark는 원래 PC에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용했으나, 요즘에는 3D Mark 애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기기용으로 개발되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D Mark는 그래픽카드 성능 테스트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CPU 성능도 테스트합니다. 스마트폰 성능의 최종 결과는 점수에 따라 측정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습니다. 3D Mark는 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으며, 4.4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PC마크 - https://benchmarks.ul.com/
PCMark는 웹사이트 검색, 비디오 편집, 문서 및 데이터 작업, 사진편집의 스마트폰의 기능에 중점을 둡니다. 그 외에도 이 앱에는 성능 및 배터리 수명에 대한 테스트 기능도 있습니다.



5. GFXBench 벤치마크 - https://gfxbench.com/
고사양 스마트폰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의 스마트폰의 능력을 테스트하려는 사람들에게는 GFXBench 벤치마크 점수가 벤치마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3D 그래픽을 처리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이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폰에서 테스트를 실행할 때 배터리 수명과 FPS 안정성도 정확하게 측정됩니다.



고성능 스마트폰을 원하신다면 획득한 점수도 높은지 확인하세요!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