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

오래된 흐린 사진을 쉽게 복원하는 방법


집안 정리를 하다 보면 어릴 적 사진이나 부모님의 오래된 사진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오래된 사진들은 벗겨지거나 변색되는 등 손상된 사진들이 많습니다. 손상된 오래된 사진을 발견하면 이젠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AI 기술이 발달해 손상된 사진을 쉽게 복구하는 온라인 서비스들이 많아졌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는 사진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앱이 많이 있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오래된 손상된 사진이 새 사진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래되고 손상된 사진을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안드로이드 앱을 소개합니다.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어도비 포토샵은 PC 및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용하는 가장 좋아하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Adobe Photoshop Express)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는 사진을 개선하기 위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툴을 통해 사진을 자르고 수정하고 복원하 할 수 있습니다.

Remini

Remini는 Android 사용자가 오래된 손상된 사진을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앱입니다. 이 앱의 주요 기능은 흐리고 오래된 사진을 AI를 통해 고해상도 이미지로 전환하는 기능입니다. 옛 추억의 사진들을 선명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또는 소중하지만 잘 못 찍어 흐리게 찍힌 사진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Colorize - 오래된 사진에 색상 입히기

Colorize는 흑백 사진을 컬러로 바꾸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시의 원색을 100% 표현할 수는 없지만, 상황에 가장 적합한 색상을 AI가 분석하여 적용해 줍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자동화되어 있어서 전문적인 편집 기술이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손상된 사진을 복원하거나, 흑백 사진에 색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Photomyne 필름 박스

Photomyne는 Colorize와 같은 회사이며 다른 서비스입니다. 이 앱을 통해 필름 사진을 스캔하여 인화 사진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Pikfix

Pixfix는 주로 노이즈를 제거하고 사진 해상도를 높이는 AI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사진에 색상을 지정하고 손상을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이용하면 하루 최대 10장의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