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

잘 알려지지 않은 구글의 소소한 도구들


네이버에서 검색에서 자주 이용하는 도구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맞춤법 검사기’, ‘음력 계산기’, ‘세계 시간’ 등 다양한 다구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도 이런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의 도구들을 보면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도구들이라기 보다는 조금 특이한 도구들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잘 알려지지 않은 구글의 도구들에 대해서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주사위 던지기
이게 평소에 필요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보드게임을 하다가 주사위를 잃어버렸을 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구글에 ‘주사위 던지기’로 검색하면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6면 주사위 외에도 4, 6, 8, 10, 12, 20면 등 다양한 주사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전 던지기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살다 보면 A아니면 B를 선택해야 하는 일들이 참 많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할 때, 동전 던지기 만큼 유용한 게 없는데요. 안타깝게도 요즘에는 동전을 들고 다니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럴 때 구글 검색창을 열어서 ‘동전 던지기’를 검색해보세요. 



Google spinner (구글 스피너) 
한 때 유행했던 피젯 스피너를 구글이 검색엔진에 넣었습니다. 피젯 스피너 뿐만 아니라 2~20가지 숫자의 스핀도 돌릴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간단한 내기를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에 ‘Google spinner’ 또는 ‘피젯 스피너’로 검색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
급하게 계산기가 필요할 때가 있죠? 스마트폰에 계산기는 필수 앱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구글 검색에서 계산기를 검색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 복잡한 공학 계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 



색상 선택도구 
급하게 생상 코드값이나 RGB, CMYK비율을 알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색상을 조정하거나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값을 찾을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RGB, CMYK뿐만 아니라, HSV 비율, HSL 비율값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구글 검색에 ‘색상 선택 도구’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튜너 기능, 피아노 칠 때 쓰는 메트로놈, 등 기능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참 쓰잘데기 없는 기능들이 많다는 생각도 드는데, 구글은 AI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분석 및 알고리즘을 적용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기능 또한 숨겨진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