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이슈

세계 최고의 부자 순위 TOP 10 (일론 머스크 2위)


포브스에서 2022년 말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TOP 10을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기준 억만장자는 전 세계 2,668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왕따 당하고 있는 러시아인 34명은 제외했다고 합니다. 

1. 베르나르 아르노 (Bernard Arnault)
2023년을 2주 앞두고 세계 최고의 부자는 일론 모스크를 체지고 베르나르 아르노가 차지했습니다. 베르나르 아르노는 루이비통의 오너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자산은 1,824억 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가 소유한 Louis Vuitton Moët Hennessy(LVMH)는 루이뷔통(Louis Vuitton) 외에도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셀린느(Céline), 로에베(Loewe), 지방시(Givenchy), 펜디(Fendi), 도나 카란(Donna karan)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오너입니다. 



2. 엘론 머스크 (Elon Musk)
일론 머스크의 현재 자산은 1,691억 달러로 세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급등하던 테슬라 주가는 연준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올초부터 지속적으로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 인수의 논란도 테슬라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3. 고탐 아다니(Gautam Adani)
인도의 기업가 고탐 아다니의 순자산은 1,315억 달러로 세계 3위를 차지 했습니다. 그는 인도 소재의 에너지 기업의 설립자이며, 최근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발생한 에너지 파동의 수혜를 받았기도 합니다. 



4. 제프 베조스 (Jeff Bezos)
아마존으로 유명한 제프 베조스의 자산은 1,111억 달러로 세계에서 4번째로 자산이 많은 사람으로 등극했습니다. 제프 베조스는 한 때 세계 1위 자산가를 차지하기도 했었는데요. 현재는 아마존의 1선에서 물러나 우주탐사기업 블루 오리진에서 활동 중입니다. 



5. 워렌 버핏 (Warren Buffett)
주식투자하는 사람 중에 그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워렌 버핏의 순자산은 1,044억 달러로 세계 5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투자자 워렌버핏의 발톱만큼 이라도 투자 수익을 벌고 싶네요 ㅎㅎ


 




6. 빌 게이츠 (Bill Gates)
빌 게이츠는 순자산 1,042억 달러로 세계 6위를 차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2022년 7월 200억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부를 하지 않았다면 세계 3~4위에 올랐을 것이지만, 그는 자신의 자산을 기부하는데 아끼지 않은 것 같습니다. 



7. 래리 엘리슨 (Larry Ellison)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7위는 1,013억 달러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래리 엘리슨입니다. 래리 엘리슨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부동산 투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무케시 암바니 (Mukesh Ambani)
인도가 대국이긴 하네요. 세계에서 8번째로 부유한 사람은 인도의 무케시 암바니입니다. 그의 자산은 902억 달러로 정유 및 석유화학, 가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9. 카를로스 슬림 (Carlos Slim Helu)
카를로스 슬림은 맥시코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806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멕시코에서 통신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스티브 발머 (Steve Ballmer)
2022년 세계에서 10번째로 부유한 사람은 스티브 발머입니다. 그의 자산은 797억 달러를 가지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합니다. 2000년에는 빌 게이츠를 대신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CEO를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인 기업가는 280위 삼성 이재용 회장, 79억 달러 (한화 약 10조 원), 329위 카카오 김범수 의장, 71억 달러 (한화 약 9조 원)이 각각 순위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