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

링크 길이를 효과적으로 단축 시키는 서비스


블로그나 SNS에 포스팅을 할 때 링크를 첨부해야 할 경우들이 있습니다. 길고 복잡한 링크의 경우 기억하기 쉽지 않고, 특정 코드로 링크가 만들어진 경우에는 외울 수 없는 수준의 링크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같은 일부 서비스들은 링크 클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링크를 외워서 입력해야 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링크를 단축시키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가장 대중적인 서비스가 Bit.ly입니다. 사실 Bitly보다 더 유명했던 링크 단축 서비스는 구글의 Goo.gl입니다. 하지만 2018년 4월 돌연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Bit.ly 외에도 링크를 단축시킬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요. 어떤 사이트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1. Bitly
Bitly는 사용자가 가장 많은 링크 단축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기업이나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유료 버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2. TinyURL
TinyURL은 2002년에 출시된 서비스로 가장 오래된 링크 단축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Ow.ly
Ow.ly는 소셜 미디어 관리 서비스 HootSuite의 링크 단축 사이트입니다. 짧은 링크는 소셜 미디어 담당자가 포스팅 글자 수의 제한이 있는 경우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서비스는 유로 서비스입니다.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은 서비스들이 링크를 단축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좋아하는 링크 유형을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Bit.do
Cuttly
ShortURL.at
bl.ink
Short.io
Rebrandly
Sniply

2022.11.13 - [IT - 전자] - 인터넷에서 SNS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7가지 방법

 

인터넷에서 SNS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7가지 방법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주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하지만 이런 SNS들은 동영상을 직접적으로 다운로

kalta.tistory.com

 

블로거들이 제휴 링크를 넣을 경우 저품질 블로그로 낙인이 찍힐 수 있어서 링크를 줄이는 사이트로 링크를 변환해서 올리는 사람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검색 봇은 링크의 최종 목적지를 분석하기 때문에 링크 단축 서비스로 링크를 줄여도 똑같이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목적으로 이용하셨다면 사실상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