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뷰티

세계 10대 시계 브랜드 (롤렉스, 파텍 필립, 티쏘...)


시계는 일반적인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로 시작되었지만,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손목시계로 시간을 확인하지 않는 시대가 왔습니다. 현재는 단순히 시간을 알려주는 용도가 아닌 명품 액세서리의 인지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시계나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용도로는 스마트워치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남자 패션의 완성이라고 불리는 시계는 사회적인 정체성, 지위를 대표하며, 특히 일부 고급 시계는 중소형 아파트나 고급 승용차보다 비싼 시계도 있습니다. 

 

세계 10대 시계 브랜드에는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롤렉스(Rolex)

설립: 1908

시계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롤렉스라는 이름은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롤렉스보다 더 고급 제품들이 있지만, 롤렉스는 명품 시계의 대명사급이 되었습니다. 롤렉스는 스위스에서 시작한 브랜드이며, 현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계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 오메가(Omega)

설립: 1848

오메가(Omega)역시 스위스에서 시작된 시계 브랜드이며, 단순히 명품으로서의 가치도 있지만, 성농 또한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론진(Longines)

설립: 1832

역시 시계는 스위스인 것 같습니다. 론진(Longines) 역시 스위스에서 시작된 시계브랜드이며,  화려함 보다는 클래식함이 특징인 브랜드입니다. 

 

 

4. 파텍 필립(Patek Philippe)

설립: 1839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시계로 불리는 파텍필립도 역시 스위스에서 시작된 시계 브랜드입니다. 또한 파텍 필립의 가죽 시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가죽시계 이기도 합니다. 파텍 필립의 시계는 훌륭한 예술 작품과 같습니다. 착용뿐만 아니라 수집용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

설립: 1755

바쉐론 콘스탄틴은 스위스 리치몬트 그룹의 리치몬트 커머셜 주식회사 계열사로 스위스에서 시작하여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상 가장 오래된 시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6.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

설립: 1875

오데마 피게 역시 스위스에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초박형 기계 부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얇고 가벼운 시계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며, 특히 로열오크(Royal Oak)는 오데마 피게의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7. 블랑팡(Blancpain)

설립: 1735

스위스에서 시작된 브랜드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계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세계 최초의 다이버 시계를 생산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 브랜드의 모든 시계는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뛰어난 솜씨와 정교한 장인 정신이 있습니다.

 

 

8. IWC

설립: 1868

IWC는 스위스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시계 브랜드로 정확한 시간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한 시계 브랜드입니다.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시계 브랜드입니다.

 

 

9. 까르띠에(Cartier)

설립: 1896

세계 10대 주얼리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인 까르띠에는 스위스 리치몬트 그룹에 속해 있으며 스위스에서 유래한 이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럭셔리 브랜드로 시계와 보석류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10. 티쏘(Tissot)

설립: 1853년

티쏘(Tissot)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이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젊은층에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명품시계의 시작은 티쏘로 시작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명품 시계입니다. 

 

2023.01.11 - [글로벌이슈] - 세계에서 가장 젊은 부자 순위 탑10

 

세계에서 가장 젊은 부자 순위 탑10

포브스(Forbes)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여전히 반세기가 넘은 기업인들이 장악하고 있지만, 그 명단 중 엄청난 부를 가진 젊은이들이 있습니다. 아직 19세인 부자도

kalta.tistory.com

2023.01.13 - [글로벌이슈] - 2022년 기준 중국 부자 순위 10 (1위 자산 46조)

 

2022년 기준 중국 부자 순위 10 (1위 자산 46조)

오늘은 G2 초 강대국을 달리고 있는 중국의 부자 순위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도 수년간 자수성가한 스타트업 젊은 창업가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윈, 마화텅은 이미 유명하

kalta.tistory.com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