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

세계 10대 핵심 기술 (반도체, 로봇, 광학 등)


현재는 국가 산업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기술산업의 발전입니다. 최근에는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넘어가는 추세도 있지만, 결국 하드웨어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전은 의미가 없습니다. 오늘은 세계 10대 핵심 기술에 대해서 소개하고 어떤 국가가 그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도체 재료

지배국: 일본

최근 몇 년 동안 반도체 재료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상태에 있으며 기술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일본은 오랫동안 반도체 재료 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차지했으며, 최근에는 대만, 한국의 기술이 일본을 능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2. 반도체 공정

지배국: 미국, 한국, 대만, 일본 

반도체 공정은 재료 및 생산 장비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으며, 공정에서 초청정, 초고순도, 초미세 공정의 3대 핵심 공정이 달성되어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기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3. 산업용 로봇

주요 국가: 일본, 스웨덴

산업용 로봇은 전자, 화학, 물류 분야에 응용할 수 있으며 크게 기계부, 센싱부, 제어부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련 기업으로는 세계적으로 일본, 스웨덴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4. 광학

주요 국가: 일본, 독일

광학에는 레이저 기술, 렌즈, 광학 기기 등과 같은 분야도 포함됩니다. 특히 레이저 기술은 의료, 통신, 재료 가공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어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5. 초고정밀 기계

주요 국가: 일본, 독일

초정밀 기계는 의심할 여지없이 장비제조의 기초임이므로 초정밀공작기계는 일반 CNC공작기계보다 수천배 이상 높은 공작기계이기 때문에 산업계에서는 국가의 생산 기술력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6. 정밀 기기

지배국: 미국, 일본, 독일

정밀기기는 주로 측정제어기술과 기기, 광전자정보과학공학, 광전자정보과학공학, 전자과학기술, 의생명공학으로 구분되며 이러한 기술은 과학기술진보를 촉진하는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기술입니다. 

 

7. PP, PE 대형 압출 조립기

주요 국가: 일본, 독일

대규모 압출 과립 장치는 대규모 에틸렌 전체 설비의 핵심 설비이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일본과 독일은 수십 년 동안 시장을 장악했으며 완전히 독립적인 연구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수소화 반응기

지배국: 일본

수소화 반응기는 석유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잔여 오일을 변환하여 휘발유와 디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의 Kobelco와 Nippon Steel은 완전 자체 제조 수소화 반응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9. 발전용 가스터빈

지배국: 일본

세계적으로 유명한 28개 기업이 가스터빈 관련 연구개발, 설계, 생산, 제조에 종사하고 있으며 산업용 대형 가스터빈은 대규모 발전소에서 사용 가능 일본 10대 기업 중 하나인 미쓰비시중공업 산업 거인, 매우 선도적인 회사입니다.

 

10. 건설기계

지배국: 미국, 일본

건설기계는 굴삭기, 호이스팅 기계, 산업차량 등 기계화 건설 프로젝트에 반드시 사용되어야 하는 기계장비로, 모두 건설기계로 세계 1~3위는 미국과 일본이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는 중국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