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이슈

동남아 스쿠버 다이빙 10대 명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해양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스쿠버 다이빙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수중 세계의 생물과 다양한 물고기를 감상하여 신비한 유적지를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동남아시아는 해양 자원이 풍부하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럼 동남의 스쿠버 다이빙 10대 명소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국 코따오(Koh Tao) 

태국 코따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리조트로 대부분의 다이버들이 이곳에서 스쿠버 다이빙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곳의 해저 자원은 풍부하고 물고기가 많습니다. 물의 흐름은 매우 안정적이어서 다이빙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수질의 가시성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2. 태국 푸켓(Phuket) & 끄라비(Krabi Town)

태국 남부에 위치한 푸껫과 끄라비는 태국 여행과 스쿠버 다이빙을 좋아하는 많은 친구들이 다이빙을 위해 이 섬을 찾습니다. 이곳의 수중 자원은 비교적 풍부하고 다양한 열대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말레이시아 셈포르나(Semporna)

말레이시아 셈포르나는 푸른 물색깔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광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위해 이곳을 찾지만, 치안 문제로 안전에 유의해야 하는 곳입니다. 

 

4. 태국 시밀란 군도 (Similan Islands)

태국의 시밀란 군도는 세계 10대 산호초로 꼽히는 지역으로 스쿠버 다이버들이 매년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래상어, 쥐가오리 등 대형 물고기도 관찰할 수 있으며, 해류로 인해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버들의 천국입니다. 

 

5. 말레이시아 시파단(Sipadan)

시판은 바다거북과 백상아리를 보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바다 환경이 매우 좋고 물고기 종류가 많으며 수심은 최대 600m로 숙련된 다이버에게 적합하여, 중급 이상의 스쿠버다이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6. 인도네시아 툴람벤([Tulamben Beach)

인도네시아 툴람벤은 발리 동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많은 다이버들이 동경하는 다이빙 천국이며 일부 다이빙 애호가에게는 더 흥미로운 다이빙 장소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연필머리바다토끼, 파란고리문어, 판다바다토끼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7. 필리핀 보홀섬(Bohol)

필리핀 보홀섬의 해변은 백사장으로 이곳에서 10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초콜릿 언덕을 볼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으로 매우 적합하며 해양생명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젊은층의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8. 필리핀의 푸에르토 갈레라(PUERTOGALERA)

필리핀의 민도르섬 동쪽에 위치한 푸에르토 갈레라는 150종이 넘는 해양생물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세계 10대 다이빙 성지 중 하나입니다. 

 

9. 필리핀 아닐라오(Anilao)

필리빈 아닐라오는 다채로운 산호초와 다양한 수중 생태계로 필리핀에서도 손꼽히는 스쿠버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누디브랜치, 투명새우, 피그미 해마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가장 가까운 다이빙 장소이기도 합니다. 

10. 필리핀 보라카이(Boracay)

필리핀 관광의 필수 코스이기도 하지만, 관광객이 너무 많은 탓에 오염이 매우 심해 약 6개월간 문을 닫고 시설정비를 한 적이 있습니다. 다이버들은 해저에서 물고기와 산호 등 수중 생태 환경을 볼 수 있으며, 동남아시아 10대 다이빙 성지 중 하나입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