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생활

냉장고 없이도 보관할 수 있는 11가지 과일


일부 과일들은 상온에 보관해도 오래간다는거 아시나요? 냉장보관을 하면 오히려 영양 성분만 파괴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냉장보관 없이도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11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아보카도는 냉장 보관하면 숙성이 늦어집니다. 


2. 망고는 열대 지방이나 따뜻한 지역에서 자라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멜론은 상온에서 통째로 보관해야 합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C, 리코펜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유지합니다. 


4. 수박은 항산화 성분만 손상시키므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5. 키위는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생으로 수확하므로 빨리 익도록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6. 냉장고에 바나나를 보관하면 갈색으로 변하므로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오렌지, 감귤류 과일은 상온에 충분히 보관해야 효능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8. 통파인애플은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이미 껍질을 벗긴 경우에는 즉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9. 복숭아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충분히 숙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자두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식감이 딱딱해 집니다. 


11. 토마토도 냉장고에 보관하면 질감이 너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냉장보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는 현대에 아주 중요한 가전제품인 것처럼 보이지만, 모든 과일을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낮은 온도에서 과일은 품질을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의미있게 보셨다면
➷➷ 하트♥
한 번만 꾹 눌러주세요!